스팅, 1973

The Sting

에디입니다.
오늘은 영화 스팅을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스팅은 1973년 작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비교적 늦은 1978년에서야 개봉을 했습니다.
현재 네이버 평점은 무려 9.28점으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인데요.


감독은 조지 로이 힐로 대표작 자체가 스팅이며 조카인 팀 힐도 감독으로서 유명한 작품으로는 앨빈과 슈퍼밴드가 있습니다.
주연배우로는 폴 뉴먼과 로버트 레드포드, 로버트 쇼가 출연한 미국의 범죄 코미디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다 보면 '어! 저 배우도 나오네?' 할 정도로 지금 보면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하는 영화입니다. ㅎㅎ




영화의 배경은 1930년대 미국 대공황 시대 시카고로 두 명의 사기꾼이 서로 협력하여 마피아 보스를 속이기 위해 복잡한 계획을 세우며, 영화는 이들이 어떻게 치밀하게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지를 유머러스하게 그려내 관객에게 긴장과 재미를 제공합니다.




스팅은 1974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무려 7개 부문을 수상하며 특히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스팅은 그 당시의 사기극을 유쾌하게 그려내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와 스토리 전개로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영화의 배경 음악인 스콧 조플린의 The Entertainer는 영화의 경쾌한 분위기를 잘 전달하며 이 영화와 함께 유명해졌습니다.
지금도 이 영화는 몰라도 이 곡의 멜로디는 다들 한 번씩 흥얼거려 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ㅎㅎ




스팅은 범죄자들을 낭만적이고 유머러스하게 묘사하여 관객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재미로 사기극 장르의 교과서로 자리 잡아 이후 유주얼 서스펙트, 오션스 일레븐 등 영화와 TV 프로그램에서 많은 후속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직 못 보신 분이나 명화가 그리우신 분들은 OTT를 이용하여 편하게 즐겨보시길 권합니다.


이상 에디였습니다.
감사합니다.